본문 바로가기

요리 & 맛집

(아이간식) 에어프라이어 요리 통통새우볼과 누들떡볶이

오늘의 오후 아이간식은

조리가 간단한 통살 새우볼과

누들 국물 떡볶이로 간식을 준비해보았어요~

 

 

통살 새우볼은

노브랜드 매장에서 인기 제품이었고,

한입 크기 새우볼로

아이들도 먹기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어요

 

포장상태는 이렇게

20개 새우볼이 비닐 포장되어 있고

 

통살 새우볼 조리법은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고

통살 새우볼을

해동 없이 몽땅 부어줍니다.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200도에서 10분간 조리해주세요!

 

종이 호일을 깔고

에어프라이어를 돌리면

에어프라이어에서 아쉬웠던

튀김 맛을 보완할 수 있어요!

 

튀긴 기름 맛을 보완했다면

바삭함을 더해야겠죠?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빼고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200도에서 10분간 조리해줍니다.

 

바삭한 새우볼 튀김이 완성되었어요!

 

통살 새우볼 맛은

탱글한 새우 식감이 살아있고

약간 짭조름한 게 맛있었어요

 

 

풀무원 밀 누들 국물 떡볶이는 

길죽한 말랑 누들 떡을 

매콤 달콤한 진한 국물과 

호로록 먹는 떡볶이이에요

 

떡볶이 구성은

누들 떡과 국물떡볶이 소스

대파와 양배추 고명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누들 떡볶이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해요!

누들 떡을 물에 헹구어 건져내고

물 200cc(종이컵 1컵 반)을 붓고

떡과 소스 고명을 넣은 후

떡이 말랑해질 때까지

5분에서 7분간 끓이기만 하면 완성!!

 

맛은요?

1단계 순한 맛이라

매운 것 잘 못 먹는 저도 

맵기는 괜찮았는데...

짠맛은 좀 강해 

아쉬웠네요.

저는 좀 더

달콤한 떡볶이를

좋아하는 스타일이라서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저의 주방 친구

에어프라이어

핫도그와 튀김만두 간단 조리법도

소개해두었어요!

 

간단한 오후 간식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lalamon.tistory.com/39

 

아이간식! 군만두 에어프라이어 요리

겨울이면 더 맛있는 만두튀김, 군만두 바삭하고 손쉽고 맛있게 굽는 법 궁금하시죠? 특히 아이가 있는 집에서, 아이가 놀아주면서 간식을 챙겨줘야 할 때 더 유용해서 좋은 에어프라이어 군만두

lalamon.tistory.com

https://lalamon.tistory.com/2

 

아이용 어른용 냉동핫도그 추천!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조리법

코로나로 집콕이 많은 요즘, 특히 주말은.. 삼시세끼 밥에 간식까지 챙기느라 더더욱 고되네요ㅜㅜ 요즘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 아이템과 조리기구는 엄마들에게 큰 힘이 되는

lalam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