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 맛집

다이어트 라면, 두부면 라면 도전

다이어트 중 

끊을 수 없는

매우 매우 당기는 그 얼큰한 맛

라면이죠.. ㅠㅠ 

 

라면 칼로리는 보통 450칼로리

 

라면 영양성분을 보면

탄수화물 지방 많고, 

다이어트의 적 나트륨도 매우 높죠.

 

- 탄수화물 : 75.08g
- 단백질 : 9.48g
- 지방 : 12.52g
- 나트륨 : 1559.21mg
- 콜레스테롤 : 0mg
- 포화지방산 : 4.53g

 

역시 라면은 다이어트 적 맞네요..

 

그래서 오늘은

두부면으로

라면을 좀 끓여볼까

도전을 해보았어요.

 

풀무원 얇은 두부면은

두부면 속에 미세한 공기구멍이 있어

국물과 소스가 잘 배어들고

물에 살짝 헹궈서 쓰기만 하면 되고

 

무엇보다 

다이어트에 좋은

대두가 97.6%나 들어가 있고

 

칼로리도

두부면 한통 다 먹어도 160칼로리

단백질도 15g!

다이어트에 딱이죠~

 

오늘 라면 선택은

건강한 다이어트에 맞게..

좀 더 건강하라고..

(모순이 있지만..)

풀무원 육개장으로 골랐어요.

 

물 500cc를 끓이고

건더기 수프를 넣고 

칼칼하게 더 시원하라고

냉동대파까지 아낌없이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액상수프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두부면은 물을 쪽 빼고, 

두부면을 물에 살짝 헹궈서

 

라면 물에 넣어주세요.

 

칼칼한 대파 두부라면 

맛은.. 

국물은 맛있었지만 

 

면은요..

후루룩후루룩 먹을 수 있는

부드러운 라면의 면과 

느낌이 매우 달라서

 

사진만 봐도

면발의 거친 느낌 보이시죠..

 

저는 오늘 라면 먹었다에..

만족해야 할 것 같아요..

 

다이어트 한달 식단표

다이어트 아침식단에 대한 글도 남겨두었어요. 

아래글 참고해주세요~

 

https://lalamon.tistory.com/19

 

한달 다이어트 식단표 짜기 및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

여름은 다가오는데 확찐자가 된 요즘 참 심난하기만 하네요. 많이 찐 것 같다 느낌이 오긴 했지만, 여름옷 꺼내서 입어보고 급 다이어트 검색을 하게 되었어요. 다이어트는 식단 80% 운동 20%이라

lalamon.tistory.com

https://lalamon.tistory.com/22

 

건강한 다이어트 아침 식단의 조건

다이어트 80%를 좌우한다는 가장 중요한 식단! 특히 일어나자마자 먹는 첫 끼! 아침식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닥터리 TV에 관련 영상 강의를 듣고 내용이 좋아서 블로그에 내용 정리해보아요!

lalam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