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 맛집

기력회복요리! 집에서 장어구이~

우리 신랑

기력 보충하라고

 

오늘 저녁은

스페셜하게

장어구이를 준비했어요.

 

며칠 전,

장어구이를 먹고 오긴 했는데

10만 원 치를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맘껏 먹지도 못했다는..

 

그래서 집에서 

간편하게 준비한 

장어 파티!!

 

2만 원대로 

배 터지게

더 맛있게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장어요리법 

알려드릴게요!

 

 

일단 장어는

한살림 바다 장어를 준비했어요.

 

한살림 바다장어는 600g에

2만 3천원 정도

서해안과 남해안 국내에서

어획한 자연산 바다장어로

3~4마리 정도 기준으로 손질되어 

포장되어 있어요.

 

장어구이 만드는 법

 

1. 냉동된 장어를 자연해동하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빼주세요.

깨끗하게 손질된 장어

600g인데 쫙 펼쳐보니 엄청 많죠?

 

2. 장어는 초벌구이, 양념구이 2번 구워줍니다.

초벌구이는

참기름과 생강가루(생강 다진 것)를

1:1로 섞어서 소스를 만들고

(저는 참기름과 생강가루 4스푼씩 넣었어요)

 

3. 초벌구이 양념장을 발라주며 구워주세요.

 

4. 노릇노릇하게 거의 다 익을 때까지 구워주세요.

겉만 초벌 하면.. 양념 후 구웠을 때

장어 겉이 많이 타버려요..

 

5. 양념장을 만들게요

고추장 4스푼

간장 2스푼

마늘 4스푼

참기름 1스푼

조청 2스푼

 

개인적으로 마늘을 좋아해서

마늘을 많이 넣었는데

개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5. 구워진 장어에

양념장을 발라 

한번 더 구워주세요!

 

6. 저는 반은

양념장 발라서 굽고

반은 찍먹으로

 

다 익은 장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면 끝!

 

 

첫 번째 구이만 한 장어를

양념장에 푹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무쌈에 싸서 먹어도 맛있어요!

 

 

오늘도 더 건강하고

맛있는 저녁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