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세먼지 차단 3M 필터(내돈내산 솔직 후기)

겨울이 돼서 그런지..

요즘 미세먼지가 더 심해지네요.

아이가 있는 집이라 

미세먼지도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믿을 수 있는 3M에서

미세먼지 차단 창문 필터로

방충망처럼 생긴 필터가 있길래 

 

내돈내산으로 설치해보았습니다.

내돈내산인만큼 아주 솔직하게 평가해볼게요

 

 

실내 생활이 많은 요즘,

실내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해서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누적된 이산화탄소를 빼주는

환기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해서

 

환기가 되면서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제품을 찾다가

3M 미세먼지 창문형 필터를 알게 되었어요.

 

공기 최악인 날은..

잠깐이라도 창문 열기가 너무 겁나더라고요ㅠㅠ

 

저희는

주방에 소형 크기

거실에 대형 크기로

2개를 설치했어요.

 

 

3M의 반영구 정전 처리기술이 적용된 필터로서

미세먼지에 대한 우수한 포집 성능이 있다고 해서

엄청 기대하고 달았죠

(개인적으로 3M 마니아)

 

또한 생각보다 가볍고

(여성분도 번쩍 들 수 있는 무게)

창문 홈에 맞춰서 필터 프레임을 끼고

길이 조절 후 프레임만 고정하면 되는 형태이고,

 

필터 교체도 끼우고 나사로 조이는 방식이라

크게 힘들지 않았어요.

 

 

사용한 지 2달 후

(권장 사용기간은 6개월)

 

오!! 진짜 효과가 있는 건가요

필터가 새까맣게 변해서

엄청 만족했어요.

위에는 새 필터, 아래는 사용한 필터

 

너무 신기해서 또 비교샷으로

사진도 또 찍고

 

 

하지만..

내돈내산이니까..

진짜 솔직하게..

 

지금 저희는

미세먼지 측정기를 구매하고..

이 필터를 더 이상 달고 있지 않아요.

 

필터가 두꺼워서,

애초에 원했던 환기가 잘 안 되는 느낌이었고,

미세먼지 측정기로.. 측정해보니

에?? 걸러주는 거 맞나? 싶을 정도로

수치가 생각보다 낮아지지 않아서,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고

 

자동 자연환기 시스템 기계를 사서

사용하고 있어요.

 

창문형 미세먼지 필터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